728x90
반응형
🎲 작동방식
팩토리 메서드 패턴은 객체를 생성하는 Factory에서 어떤 객체가 생성될지 판단하지않고 Factory를 상속받은뒤 상속받은 Factory에서 어떤객체가 생성될지 정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방식은 프로그램이 유지 보수되는 과정에서 Factory가 생성해야할 객체가 늘어났을 때 Factory Class를 수정하여주는 것이 아니라 Factory를 상속받는 클래스를 하나 더 만들어 줌으로써 OCP(Open Closed Principle)를 지켜주는 디자인패턴입니다.
🍳 장점
1. 새로운 객체를 추가로 생성해야할 때 기존의 코드를 수정할 필요없이 ObjectFactory를 상속받아 새로운 Factory를 만들어 생성할 수 있다.
🍳 단점
1. 기능에 비해서 코드가 보다 복잡해지고 코드의 길이가 길어집니다.
반응형
'디자인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자인패턴] 프로토타입 패턴 (Prototype Pattern) (0) | 2023.05.21 |
---|---|
[디자인패턴] 추상 팩토리 패턴 (Abstract Factory Pattern) (0) | 2023.05.20 |
[디자인패턴] 샌드박스 패턴(Sandbox Pattern) (0) | 2023.05.20 |
[디자인패턴] 싱글턴(Singleton) (0) | 2023.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