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니티] Scriptable Object 활용법과 특징

728x90
반응형

Scriptable Object란?

유니티에서 제공해주는 데이터 컨네이터입니다. ScriptableObject class를 상속받아서 구현하는데, 해당 오브젝트는 참조형식으로만 접근이 가능하고 새로 생성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로 주로 유닛의 스텟등을 저장하고 불러오는데 활용됩니다. 

 

ScriptableObject의 장점

ScriptableObject는 단 하나의 객체만 생성되는 것을 보장하여주고 이객체를 모두 참조해서 사용 하기 때문에 여러 유닛을 생성했을 때 중복 되는 변수(최대 체력, 이동속도, 방어력 등등...)을 하나로 묶어서 참조함으로써 메모리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