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

[Unity] Tag와 Layer의 차이점

728x90
반응형

Tag와 Layer 둘 다 오브젝트들을 분류하고 때에 따라 필요한 오브젝트들만 걸러내는데 이용됩니다. 다만, 완전히 같은 기능에 용도라면 굳이 두개 다 존재할 필요는 없습니다. 

 

Layer의 특징

    - 유니티 엔진의 기본 컴포넌트(물리, 렌더링, 레이캐스팅 등등...)에 사용됩니다.

    - 사용자가 변경이 불가능한 Builtin Layer가 존재합니다.

 

Tag의 특징

    - 스크립트에서 도움을 줄 목적으로 만들어진 기능입니다.

    - 사용자가 변경 불가능한 내부 태그(Untagged, MainCamera...)가 존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