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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유니티] 2D 오브젝트의 Y값을 이용해서 렌더링 순서 결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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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2D 오브젝트의 렌더링순서는 Layer -> Order in Layer -> Z값 -> 하이어라이키의 오브젝트 순서 순으로 정렬하여 출력됩니다. 허나 이러한 방식으로는 2D 오브젝트를 3D처럼 자연스럽게 표현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Axis 적용 전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유니티는 Custom Axis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Custom Axis는 기존의 Z값 단계에서 X값 또는 Y값을 추가하여 렌더링 순서를 결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때 Sorting Order는 (X Axis * x) + (Y Axis * y) + (Z Axis * z)값을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Custom Axis 적용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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