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게임을 개발하다 보면 같은 형태의 여러개의 객체가 필요할 때 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몬스터 소환할 때는 모델이 되는 몬스터 객체를 복사하여 생성하게 됩니다. 이때, 모델이 되는 몬스터 객체가 인게임 내에 있을 경우 객체가 오염(체력이 달거나, 상태이상에 걸리는 경우) 그 후로 생성 되는 모든 몬스터들에게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해 주기 위해서 모델이 되는 객체를 Prefab으로 만들어 둘 경우 객체가 오염되는것을 방지해 줄 수 있습니다.
Prefab 사용법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pawn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GameObject preFab;
void Start()
{
Instantiate(preFab); // 시작과 동시에 Prefab복사 후 생성
}
}
반응형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Anchor와 pivot사용법과 사용 이유 (0) | 2022.12.18 |
---|---|
[Unity] FadeIn FadeOut 구현 (0) | 2022.12.18 |
[Unity] 입력 처리 종류와 차이점 (0) | 2022.12.18 |
[Unity] 스프라이트 아틀라스(Sprite Atlas)의 정의와 사용이유 (0) | 2022.12.17 |
[Unity] Collision과 Trigger의 차이점 (1) | 2022.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