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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Unity] Prefab을 통한 게임 오브젝트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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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개발하다 보면 같은 형태의 여러개의 객체가 필요할 때 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몬스터 소환할 때는 모델이 되는 몬스터 객체를 복사하여 생성하게 됩니다. 이때, 모델이 되는 몬스터 객체가 인게임 내에 있을 경우 객체가 오염(체력이 달거나, 상태이상에 걸리는 경우) 그 후로 생성 되는 모든 몬스터들에게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해 주기 위해서 모델이 되는 객체를 Prefab으로 만들어 둘 경우 객체가 오염되는것을 방지해 줄 수 있습니다.

 

 

Prefab 사용법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pawn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GameObject preFab;

    void Start()
    {
        Instantiate(preFab); // 시작과 동시에 Prefab복사 후 생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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