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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Unity] 입력 처리 종류와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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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게임에서 입력은 보통 마우스와 키보드, 이 두가지로 이루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두가지의 입력을 처리해주는 메소드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GetKey(KeyCode _keyCode)

    - GetKey함수는 키보드의 키 입력을 확인해주는 함수입니다. GetKeyDown(), GetKey(), GetKeyUp()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GetKeyDown()는 해당 키가 입력될 때 한번 true를 반환하고, GetKey()는 키가 눌려있는 동안 매 프레임 마다 true를 반환하고, GetKeyUp()은 키를 뗄때 한번 true를 반환합니다. 

 

GetAxis(String _string)

    - GetAxis함수는 project setting - Input manager에서 특정 행동에 대해 정의하고, 그 행동에대해 두 개 이상의 입력을 실행하거나 여러개의 결과값을 반환 받을 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서 플레이어 좌우 이동에대해서 정의 할 경우 left키와 right키를 동시에 입력받고 이에 따라 -1, 0, +1중 하나의 값을 GetAxis함수를 통해서 반환합니다.

 

GetButton(String _string)

    - GetButton함수는 매개변수를 GetAxis와 같은 방식으로 넘겨줍니다. 다만 GetAxis와 한가지 다른점은 GetAxis는 주로 방향에 대해서 정의 되고, GetButton은 설정해둔 단축키중 하나라도 눌렀을 경우 true를 반환합니다. 때문에 공격 액션 등에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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