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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Unity] Anchor와 pivot사용법과 사용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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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다양한 플랫폼 만큼 다양한 화면내에서 UI배치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설정하도록 몇가지 기능을 제공해주는데 Anchor와 pivot이 그중 하나입니다. 

 

유니티 내에서 UI들 모두 사각형의 RectTransform으로 처리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각형 UI의 rotation을 담당하는것이 바로 pivot입니다. pivot은 UI의 회전축을 따로 설정하여 회전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UI의 position을 담당하는것은 anchor입니다. anchor는 우선 UI의 비율로 시작 위치를 잡고 그위치에서 일정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를 이용하면 화면의 크기와 비율이 다양하더라도 일관적인 UI배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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