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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스

[Graphics] RayCasting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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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ayCasting이란?

    raycasting은 2D 혹은 3D에서 원근감을 구현하기 위한 방법 중의 하나 이다. 가상의 공간에 보이지 않는 빛(Ray)을 투사해 빛에 닿는 물체의 표면을 확인한다.

 

예전에는 ray를 투과할때 시작 지점(position)부터 일정 간격을 가지고 ray 방향(direction)으로 검사하는 방식을 사용하였다. 허나, 이러한 방식은 간격 만큼 선사이에 공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정밀한 측정은 힘들었다.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서 간격을 줄이는 방법도 있긴한데 이 방법은 연산량을 늘리기도 하고 항상 정확한 결과를 도출하지는 않는다.

 

위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한 방법이 바로 DDA 알고리즘이다. DDA 알고리즘은 x축과 y축을 각각 1단위로 검사하기 때문에 놓치는 물체가 없고 연산량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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