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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Z-Fighting 이란?
Z-Fighting이란 움직이지 않는 두 개 이상의 오브젝트가 출력 우선순위가 계속 변해서 깜빡이는것 처럼 보이는 현상입니다. 해당 위치 pixel의 Z-Depth값이 실수연산의 오차 때문에 일어납니다.
🍳 Z-Fighting 해결방안
🎨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zNear값을 줄이거나 far plane값을 올려주는 것입니다. z-fighting현상이 많이 사라집니다.
🎨 두번째 방법으로는 깊이 버퍼(z버퍼)의 크기를 늘려주는 방법입니다. 메모리의 여유가 없을 때 는 좋지 못한 방법입니다.
🎨 마지막으로는 오브젝트 사이의 거리 늘려주는 것입니다. 이방법은 게임 상황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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